★★황당★★이런 상장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억만장자입니다,

저는 오늘 코스닥상장기업인 KCW의 상장폐지 방식이 정당한 방식인지에 대해 논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KCW의 소액주주입니다.

KCW는 와이퍼블레이드를 만드는 중견기업이며 보쉬그룹에서 10년전부터 탐을 내던 회사였습니다. 물론 KCW의 대주주인 경창산업도 매각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매각협상을 위해 준비해 온것으로 알고 있으며 금번 합자법인 형식으로 실질적인 매각을 진행중인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경창산업이 KCW지분확보를위한 공개매수시 소액주주들에게 보상해야할 보상가를 낮추기 위해장중 KCW주가를 억지로 눌러왔으며 1차공개매수 실패후 2차공개매수 결과 80프로 정도 밖에 지분확보를 하지 못했음에도 코스닥상장규정에 있는 규정을 악 이용해서 강제상장폐지를 당하는 방법으로 의도적으로 상장폐지 시키려고 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코스닥 상장규정에는 주영업이 정지되면 코스닥건전성에 해를 가하지 않는한 당해에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이를 악이용해서 KCW의 대주주인 경창산업은 KCW의 주영업을 양도하기에 필요한 지분 67%를 목표로하고 실제 2차공개매수 목표수량을 67%로 노골적으로 변경하고80프로에도 미치지 못하는 지분을 확보했지만 주영업을 보쉬합자법인에 양도하기로 결의를 해 버렸습니다. 이에따라 코스닥시장본부에서는 주영업양도에 따른 주영업정지 가능성을 염두하고 코스닥 건전성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하여 상장적격성심사대상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거래정지를 시킨 상황이구요.

소액주주가 20프로 이상이나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영업이 정지되었다는 이유만으로 상장폐지가 된다면 상장폐지가 너무 쉬워 지는것 아닌가요? 그리고 이런 부분을 악이용해서 상장폐지 당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소액주주의 피해는 안중에도 없이 비도덕적인 일을 자행하고 있는 경창산업의 상장폐지 방식이 정당한걸까요?

본 KCW의 경우 최종 상장폐지로 결론이 난다면 결과적으로 대주주는 3분의 2지분만 확보한 후 매각협상자에게 주영업을 양도해버리면 아주 쉽게 상장폐지가 가능한 판례를 만드는 셈입니다.이러한 상장폐지 방식에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