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주식투자 잘 하고 계시나요?

약 4~5년 전, 주식작전 이라고 하면 사채업자가 가담이 되고, 그리고 미확인 정보가 흘러나오는 것이 특징 이었습니다.
작전에 이용된 기업은 주가를 특정구간 까지 상승 시킨 후 유상증자를 통해 작전에 가담한 사채업자의 자금을 돌려주는 것이 전형적인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해당기업의 오너들도 비밀리에 가담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지금은 퇴출될 수 있는 ‘실질심사제도’ 그리고 ‘유상증자 심사강화’ 때문에 작전이 쉽게 이루어지질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좀 고급스러운(?) 사람들이 동원이 된답니다. 증권사의 펀드매니저나 애널리스트, ‘정통 증권 맨’ 들이 여기에 속하지요. 그리고 미확인 정보를 흘리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호재성 공시를 하게 되고, 그리고는 선취매한 주식을 공시와 동시에 개인투자자들에게 떠넘기면 된답니다. 물론 기업가와 증권 맨 들 간의 끈끈한 精(?)이 뒷받침 되어야 한답니다.

증권사직원들이 본인명의의 증권계좌개설을 통한 주식매매를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의미가 있는 제도일까요? 아무 쓸모없는 제도라는 것을 여러분들이 잘 알 것입니다.
①공직에 근무하는 사람, ②금융권에 종사하는 사람, ③기업의 내부정보를 이용 할 수 있는 사람들은 근무지 사무실의 컴퓨터에 증권사 HTS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지요. 이 또한 정말 웃기는 것이랍니다. 그냥 간단하게 화장실에 가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되지요. 아직은 우리나라 화장실에 CCTV같은 것은 설치 안합니다(못하겠지요).

기업을 운영하는 분들! 요즘 청와대 쪽에서 가장 많이 들려오는 단어가 ‘기업이나 국민의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각종 규제를 풀겠다’ 는 것 입니다. 그러나 기업가들은 아직 피부에 와 닿지 않는 다고 하시더군요. 뭐 얼마나 더 큰 자유를 드려야 하는지요?
지금 올빼미공시를 하는 무상 감자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하는데 더 많은 도움(?)을 드려야 하나요? 아니면, 차입금으로 매입해 두었던 부동산(토지)에 아무런 절차 없이 건물을 짓도록 해 드릴까요? 그래서 높은 값에 매각을 하여 돈을 벌 수 있도록 해야 하는지… 아니면 세금을 낮춰 드려야 하나요?
저는 20년 이상 월급쟁이로 살았지만 솔직히 지금까지 연말정산때 납부한 세금이 그 어떤 중견기업의 세금보다 많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기업가님! 더 많은 요구를 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이미 본인 돈 한 푼 투입하지 않고 오로지 기업의 손쉬운 자금조달 창구를 이용하여 회장님 소리 들으며 세상 신나고 재미나게 살고 계지잖아요?더 이상의 요구는 국가경제 발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 기업하시는 분들의 사리사욕에 기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용납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거래소에 상장을 목표로 기업운영을 하시는 CEO님!
벌써 기관투자들에게 헐값으로 주식이 상당 수 넘어가 있는 상태에서 애써 공모절차를 밟아 개인투자자들을 끼워 넣지 마세요.
개인투자자들이 상장 첫날부터 기관의 매물폭탄 때문에 공모가 이하로 매도를 하던지… 아니면, 수많은 시간동안 인내(고통)를 감당해야 한답니다.

주식투자 주체를 우리는 기관,외국인,개인 이렇게 세가지로 나누는데요.
여기서 개인들은 각개전투(?)를 하기 때문에 다른 두 주체들의 먹잇감으로 밖에 인정되지 않아서 사실 투자주체로서의 기능은 발휘 하지 못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몇일전 경제신문기사에서 사모펀드 참가요건이 한층 수월해져 있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이젠 개인들도 뭉쳐야 위에서 말씀드린 세가지 부류의 투자주체로서 기능을 할 수 있다고 생각 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술적 (분석도구)지표에 지나치게 의지하여 매매를 하게 되고, 싸움은 늘 개인투자자들 간에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로 재테크를 하신다는 개인투자님!
주식회사(상장기업)의 잘못된 제도가 심각(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타인자금을 조달 할 수 있음)하기에 CEO의 도덕심과 투자 하고자 하는 기업의 특별한 기술력을 재검토하여 주식투자에 신중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 아직까지 저는 BW를 발행한 기업이 행사가를 올린(상향조정) 사례를 우리나라에서 찾을 수
없었습니다.
※ 상장 첫날 기관의 매도물량이 출회 되지 않는 기업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호재성공시가 나오는 날 기관의 매도도 필수적으로 나오지요.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꼭 성공투자 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하루빨리 만들어 보세요. 아니면 주식시장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