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되는 방법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되는 방법
.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과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은 주식투자와 부동산투자 두 가지뿐이라고 이 책에서 수차례 말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
대중적인 재테크 기법 중 재산을 크게 늘려 줄 방법은 이 두 가지뿐이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고 각종 금융회사가 정부가 기업들이 떠들어 대지만 사업가가 아닌 이상, 이 두 가지뿐이다.
달러투자, 채권투자는 부자가 되는 과정 중에 잠시 경기변동에 따라서 거쳐 가야 하는 길이지만 이는 결국 주식과 부동산 투자로 가는 과정이다.
 
은행의 예적금 또한 같다.
금융회사들의 수많은 광고들이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된다고 말하지만, 이는 우리를 현혹하고 있는 것에 불과함을 먼저 알아야 한다.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주기 위해서 금융회사들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우리를 이용해서 스스로 부자가 되려 하는 것이다.
 
재테크 기법이 모든 나라에서 다 같고, 시대를 초월해서까지도 같은 이유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모두 같기 때문이다. 시대를 초월해서도 같으니, 사실은 새로운 이론도 새로운 투자기법도 이미 알려진 것 외에는 없다.
 
다만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이 책처럼 기존의 현상에서 새로이 연구해서 밝혀낸 더 좋은 투자방법만 생겨나는 셈이다.이 책은 말 그대로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려다가 확대하여 책으로 내게 된 진실한 얘기들 뿐이다.
.
시중의 흔한 재테크 책들처럼 업자(증권회사,투신, 사모펀드,외인 등)나 정부편이 아니다.중간자 입장에서 할 말은 다 했다.진실한 말들은 다했다.물고기에게는 물이 보이지 않드시 이해관계가 있는 회사에 재직하고 있거나 정부측에 있다면 진실을 말할 수 없거나 보이지도 않는다.
.
또 하나.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을 2-3회 읽었다면. 각론격인
(일본인의 눈물:원제.자식들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4배 불리는 기법)을 통해서 Long Shot을 보기 바란다.이 두권의 책과 시중의 아무 재테크 책 한권만 더 읽는다면 더 이상 재테크 공부는 필요없을 것이다.
.
이 책들은 미국비거주자 (미국인이란 뜻이 아님) 입장에서 미국인이 쓴 번역서 혹은 이에 준거한 시중의 재테크 책들과는 시각이 완전히 다르다. 즉 달러가 중간에 항상 끼여 있어서 그렇다.달러와 국내외 자산간의 관계를 모르면 재테크의 큰 그림을 볼 수 없다
.
아무리 월급을 많이 타도,이 중 아무리 저축을 많이해도 부자는 될 수 없다. 월급에 맞춰 생활하는 인간의 속성 때문이다.월급은 투자 밑천을 마련하고 먹고 사는 데 쓰는 돈이다.
즉 투자에 성공하지 못하면 영원히 부자는 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