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대한 창작욕을 자극하는 Book Writer - eBook, PDF creator


Book Writer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ePub 파일을 만들어 바로 아이북스에서 책으로 읽을수 있는 E-book 제작 도구 입니다.
iOS 기본 앱이며 북스토어인 아이북스는 ePub 포멧의 책과 PFD파일을 열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DF 파일과  ePub으로 만들어진 책을 아이튠즈에 넣어 동기화하고, 아이북스에 넣는 것은 쉽지만, 컴퓨터에서 작업해야 하며, ePub 으로 만드는 과정 역시 또 한번 소프트웨어를 다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라면 ePub 이나 아이튠즈 동기화도 번거로운 과정일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바로 책을 만드는 앱이 iBookcreator입니다. 단순히 PDF 파일을 아이북스에 PDF파일로 넣어 읽는 것은 재미없습니다. 아이북스에서는 책으로 읽는것이 책장을 넘기는 재미와 아이북스의 기능을 이용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Book Writer는 iOS 기기 안에 저장한 사진을 가져오고, 텍스트박스에 글을 입력하는 심플한 과정으로 한권의 책을 만들어 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현재 버전은 사진과 텍스트 박스라는 두가지 주요 기능으로 책을 만들며, 기능상 최적화 되어야할 부분과 추가되어야할 상세 기능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해결된다면 아마도 책을 만들고 싶은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앱이 될것 입니다.
왜냐하면 iBoosCreator로 만든 전자책은 아이북스에서만 읽을수 있는 것이 아니며, 나의 이야기를, 내가 직접 만들어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읽을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새로운 택 만들기는 + 버튼으로 생성하고 제목 부분을 탭해 제목 수정과 저자명을 적습니다. 책 만들기에 필요한 자세한 사용법은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사진은 카메라롤과 포토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올수 있고, 사진을 선택하면 한장씩 페이지에나타나며, 계속 선택하면서 여러장의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첫번째 페이지표지 만들기부터 시작하며 + 버튼으로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텍스트 박스는 T자를 탭해서 화면 하단에 기본적으로 위치하며 한번 탭과 두번 탭 제스쳐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iOS 기기의 한번 탭이 키보드 올리기이며 이 방법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사진과 텍스트박스 대한 삭제와 잠금, 선택 기능입니다. 키보드를 두번 탭으로 올리는 사용법은 빨리 익숙해질수 있는 사용법이긴 하지만, 두번탭으로 문장 복사나 선택 등의 기능도 중복되어 있어서 이부분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분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두번탭으로 키보드 올리기 보다 단어가 선택될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사진을 선택해 이동시키거나 확대 축소, 회전, 삭제와 복사, 두장의 사진일 경우 앞과 뒤로 중첩 시킬수 있습니다. 잠금으로 편집을 막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i는 사진과 텍스트 박스의 상세 기능 선택으로 사진의 상하, 좌우 뒤집기와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중첩할때 어느 사진을 앞쪽에 위치시킬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텍스트의 색상은 총 21가지를 제공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서체의 크기는 거의 무한대로 크게 할수 있고, 나눔 고딕과 명조, 나눔 손글씨 펜체와 붓체 제공, 영문은 아이폰 기본 서체들을 제공.
기본 세체는 검정 35pt의 검정색으로 지정. 

사용자가 지정한 서체를 새로운 텍스트 박스를 만들때 마다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최근 사용서체와 크기, 또는 몇가지 사용자 지정 서체를 저장해 두고 꺼내 쓸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 업데이트로 사용 서체는 저장됨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텍스트 박스에 글을 입력 할때 자동 줄넘김이나 텍스트 박스 확대 축소시 자동 줄맞춤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이 점도 아쉬운 기능 중의 하나 입니다. 텍스트 박스는 현재 보다 다루기 편해야 합니다. 

* 업데이트로 줄넘김과 자동정렬 지원
서체를 크게 해서 그림처럼 사용할수 있게한 점과 텍스트 박스도 사진처럼 투명도 조절과 전후 위치 지정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페이지 목록 보기에서 만든 페이지들의 위치 변경으로 페이지를 중간에 삽입할수 있습니다.
책 아이콘도 아이북스에서 열기와 다른 앱으로 열기를 지원하는데 로딩이 오래 걸립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아이폰에서는 텍스트 박스를 만들고 빈 공간을 탭하면 확대 모드로 크게 볼수 있고 텍스트 입력도 가능.

짧은 글을 쓸 경우 아이폰에서 만드는 것이 어려울듯 하지만, 의외로 생각보다 편합니다. 짧을 경우!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아이폰에서 텍스트 대한 상세 설정 화면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아이폰에서는 축소 제스처로 페이지 목록을 불러내며, 확대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 기능은 앞으로 이 앱의 가능성을 더 보여주는듯 합니다. 멋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책만들기를 끝마치면 메인에서 아이북스에서 열기로 아이북스로 바로 이동해 책을 열게됩니다. 다음에서 열기는 ePUB 열기를 지원하는 리더기에서 열수 있는 기능입니다.
공유 기능으로는 아이튠즈로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아이튠즈 파일공유로 데스크 탑에 백업하거나, 이메일 보내기로 지인들에게 책을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가져오기 기능은Book Writer에서 만든 책을 다시 가져오는 기능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아이북스에서 읽고 나서 책장에 책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책 제작 도구를 사용하여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표준 E-book 포맷인 epub를 지원하여 제작한 책을 iBooks로 보거나 iBookstore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iBooks의 fixed-layout 포맷을 지원합니다. fixed-layout 포맷은 소설과 같은 장문의 글자위주인 책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iPhone/iPad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을 책 안에 넣고,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책에 넣을 수 있습니다.
책 안의 사진을 터치로 이동, 확대, 축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제작한 책을 메일 또는 iTunes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iPhone/iPod Touch/iPad를 동시 지원합니다.
PDF 문서를 제작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iBooks를 설치하셔야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음악 아이템을 사용하기 위해 iOS 5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마치며

먼저 바라는 점
- 지정한 서체의 종류와 크기, 색상에 대한 저장 기능을 추가해 텍스트박스 사용시 사용자
가 지정해둔 서체를 계속 사용할수 있어야 편해질듯 합니다. 사용자 지정서체를 몇개 빼
놓고 바로 적용할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텍스트 박스는 직접 글 쓰기와 복사해온 글 붙
이기 등 사용자가 더욱 다루기 편리해져야 합니다.
- 아이북스에 보내기전에 페이지 미리보기의 추가
- 사진이나 텍스트 박스 배치를 위한 중앙이나 여백 안내선 등 필요
- 텍스트 박스 자동 줄바꿈과 확대 축소시 자동 줄맞춤 추가 업데이트!
- 긴글을 복사해 왔을 때 페이지 자동 생성 기능?
- 표지 다음에 목차 만들기 페이지 지원
- 아이패드에서 세로모드 지원으로 한페이지를 크게 볼수 있도록.
- 일부 한글깨짐현상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 프린트 기능의 추가

아이폰 아이패드 책 ePUB 제작 iBookcreator

누구나  한번쯤 책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욕구를 느낄것입니다. 쉽게 또한 간단하게.
Book Writer는 마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듯이 한권의 책을 만듭니다. 그것도 컴퓨터가 아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여행 에세이, 시집, 사진 앨범, 육아 일기, 홍보책자, 드로잉북 등등 , 간단한 편집으로 책을 만들어 지인들과 공유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람들의 욕구는 다양하고, 원하던 것이 손안에 있으면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됩니다. Book Writer는 현재, 간단한 기능으로 책을 만들수 있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지만 사용자들은 분명 그이상의 것을 바라게 될것이고, 개발사에서는 그 욕구를 채워줘야 될듯 싶습니다.
짧고 간단한 책만들기에만 편한 앱이 아닌 사용감이 쾌적하고 책 만들기에 손색이 없는 거의 완벽한 기능을.
텍스트와 사진을 편리하게, 또한 훌륭한 사용감까지 겸비한 업데이트 버전을 기다립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 앱입니다.

앱 제목 변경
Book Writer 구(iBookcreator) 유니버셜 4.99 앱스토어다운로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위한 듣고 보는 책: 아이북스 iBooks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