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를 통역하고 싶을 때 음성 인식으로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 SayHi Translate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SayHi Translate는 음성 인식 번역기로 한 화면에서 두나라의 언어를 선택해 동시에 번역할수 있는 앱입니다. 두사람이 다른 나라의 언어를 사용하며 상대의 말을 번역하고자 할 때 사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iTranslate Voice 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33개 언어어와 사투리를 인식합니다.
번역 앱에서 항상 문제되는 번역의 질은 두가지 앱 모두 비슷하지만,
SayHi Translate는 iTranslate Voice 보다 한국어 인식률이 높은 편입니다. 평범한 일상의 문장이나 단문, 단어 등의 사용에는 큰 무리는 없지만, 접속사가 붙는 문장은 번역의 결과물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많이 출시 되고 있는 음성 인식 번역 앱들은 기능 면에서 대부분 비슷합니다. 음성이나 텍스트를 이용해 문장을 번역하고, 인식률이나 번역의 질에서도 우열을 논하기기 힘들 정도 입니다. 아주 약간의 차이로 한국어 인식률 면에서는
SayHi Translate가 낫고, 기능면에서는
iTranslate Voice가 단어장 하나를 더 제공한다는 면에서 각각의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주로 사용할 언어와 두번째 언어를 지정한 다음 음성이나 텍스트를 이용해 번역할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이나 사용자 환경 비슷하지만 iTranslate Voice가 약간 더 편리해 보입니다.
SayHi Translate는 입력했던 전체 문장 중 선택 삭제가 가능하며, 별표로 필요한 문장을 저장해 둘수 있습니다. iTranslate Voice는 이런 기능이 없지만 보통, 대화일 경우 번역문을 별표해야 할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번역이 필요한 문장을 골라 두고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 기능이 유효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미묘한 차이로 영어나 한국어 인식률이 SayHi Translate이 다른 앱보다 월등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문장에 따라, 말하는 사람의 발음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평균치로 말하긴 힘듭니다. 영어와 독일어 인식률은 한국어 보다 나은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번역한 문장은 별표하기, 발음 다시 듣기, 복사, 편집, 삭제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문장 번역이나 편집은 말풍선을 누르고 입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이메일, 메시지,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 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번역 통역 SayHi Translate

설정에서 첫번째, 두번째 사용할 언어 선택과 남, 여 목소리 선택으로 음성 발음 듣기를 지원합니다.

마치며

SayHi Translate: Use Your Voice to Speak a New Language like a Pro도 iTranslate Voice와 거의 비슷합니다. 음성 인식률과 번역면에서 어떤 앱이 더 좋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기능면에서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대화 형식으로 언어를 번역하면서 두사람이 사용하고 싶은 번역기를 고를 때 어떤 앱을 선택해야 할지 질문을 받는다면, 두가지 앱 모두 추천하지는 못합니다. 역시 이번에도 인식률 보다 더욱 문제 되는 것이 번역이기 때문입니다. 인식률 보다 번역에 대한 기술력이 더 발전한다면 이런 앱들은 외국에 갈 때는 꼭 필요한 앱이 될것입니다. 지금 사용해도 단문일 경우에는 크게 무리 될것은 없습니다.

SayHi Translate 0.99달러  iOS 4.3 이상 앱스토어 다운로드

관련리뷰

아이폰 앱 음성인식 통역기 iTranslate Voice 리뷰
아이폰 앱, 말해서 쓰는 메일 iVoiceMAIL, 드래곤딕테이션 Dragon Dictation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