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개국의 언어를 인식하는 Photo OCR

Photo OCR 아이폰 OCR

Photo OCR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앱입니다.
약 50여 종의 언어를 지원하며, 언어 파일을 다운받아 오프라인에서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특징은 2가지 언어까지 동시에 인식해 변환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텍스트로 변환한 파일은 구글 번역과 Bing 번역에 연결할수 있고, 다른 앱으로 열기도 지원합니다. 이 연동 기능을 이용해 보관, 백업, 읽기, 텍스트 편집 기능이 있는Dropbox, SkyDrive, Evernote, iBooks 등으로 문서를 보낼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언어 인식률인데,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의 인식, 변환은 잘되는 편입니다.  두가지 언어를 함께 변환해도 쓸만한 결과물을 얻습니다.
한국어는 아무리 사진을 깨끗하게 찍어도, 수정해서 쓸수 있을 만큼의 결과물을 제공 하지 못합니다. 


Photo OCR 아이폰 OCR

촬영과 변환: 사진 촬영 혹은 포토 앨범, 카메라롤에서 가져와 Read로 변환 과정을 거칩니다.
이미지에서 텍스트로 인식할 부분만 지정하는 외곽의 사각형은 기능이 모호합니다. 사진 자르기나
인식할 지점을 정확하게 지정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부분입니다.
인식 언어 지정: 언어는 두가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변환 파일 관리: 변환한 파일은 폴더에 저장해 관리할수 있고, txt, html, pdf 파일 보기가 지원됩니다.
웹페이지,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를 인식하니,  iOS의 기본앱과 연동시킬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색상 제거와 사진, 선의 인식 여부를 선택하거나, 번역 언어도 지정해 둘수 있습니다.

Photo OCR 아이폰 OCR

언어 설정과 언어팩 다운로드: 기본 언어는 영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나라의 언어를 다운받아 두고, 변환할 언어 두가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Add new language에서 언어팩 다운로드

Photo OCR 아이폰 OCR

영어와 독일어를 선택해 변환 했을 때

Photo OCR 아이폰 OCR

영어와 프랑스어로 선택해 변환했을 때, 독일어의  ß (Eszett, /ɛsˈtsɛt/)을 인식하지 못하고
프랑스어의 ç는 제대로 변환됩니다. 세가지 언어가 있을 때 영어는 메인언어로 지정하지 않아도
큰 변화는 없습니다.

Photo OCR 아이폰 OCR

A6로 테스트 했지만, A4 크기까지 인식합니다.

Photo OCR 아이폰 OCR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는 결과물이 좋은 편입니다. 몇 군데 틀린 곳이 있긴 하지만.

Photo OCR 아이폰 OCR

메일, 메시지, 트위터, 복사, 다른앱으로 열기 외, 부가 기능으로 구글 번역과 Bing 번역 웹페이지로 이동해 번역해 볼수 있습니다.

Photo OCR 아이폰 OCR

구글 번역과 Bing는 연결하면서 번역 완료.


Photo OCR는 결과물을 txt 외 html, pdf
파일로도 볼수 있고, 이메일이나 전화, 웹주소 등을 인식하는 점도 좋습니다. 번역 사이트 이동 하기도, 외국어일 경우 한번씩 사용하기 편합니다.
한국어 인식이 사용하기 힘들 정도라는 점만 제외하면 영어나 독일어, 프랑스어는 쓸만 합니다. 하지만
50개국의 지원 언어 중 알파벳을 사용하는 언어가 아니라면,
인식률이 높지 않을듯 합니다.
두가지 언어를 동시에 인식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가격대비 기능은 괜찮습니다. 단, 한국어 OCR을 원한다면 다른 앱을 구매해야 합니다.

Photo OCR 1.99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