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이동경로 파악과 칼로리 통계까지 Moves 



Moves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기만 하면 하루 동안의 이동 경로와 한 장소에 머문 시간, 위치를 알수 있는 앱입니다.
주로 운동 앱에서 많이 다루는 기능이지만, Moves 를 이용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Moves 는 복잡한 기능이 없습니다. 위치 정보를 켜고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 두면 몇킬로미터를 걸었는지, 교통수단을 이용해 움직였는지, 자전거를 탔는지, 뛰었는지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하루의 움직임을 타임라인을 통해 보고, 집과 직장에 머물렀는지 기록할수 있고,  포스퀘어를 이용해 머문 장소에 대해 카페나 음식점, 영화관 등 특정 장소를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도보와 자전거, 러닝과 교통수단을 이용한 이동에 대해 킬로수와 시간, 소모한 칼로리의 양을 통계내며, 일별과 주별로 살펴볼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할 것이 거의 없는 매우 쉬운 사용법을 제공하며, 간결하고 인지하기 좋게 정돈된 타임라인과지도 보기까지, 사람이 움직이고, 머문 시간과 장소를 알려줍니다.
어떻게 움직였는지 궁금하거나, 운동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까지 함께 통계 내고 싶다면 꼭 이용해 보기 바랍니다. 추천 앱.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타임라인
어디서 출발해서 중간에 머문 경유지, 혹은 직장에서 일한 시간, 교통수단을 이용한 시간를 보여줍니다.
하루의 통계를 보여주는 상단의 원을 탭하면 하루에 이동한 거리, 걸음수,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을 볼수 있습니다.
날짜를 탭하면 일별, 주별 보기로 이동 합니다.
공유는 이메일과 트위터, 카메라롤에 통계, 혹은 통계와 스토리라인을 첨부 이미지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최초 출발지부터 이동하고 목적지 도착까지, 그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올때까지 모든 움직임을 위치와 함께 추적합니다.
교통수단을 이용했을 때, 걸었을 때, 자전거나 뛰었을 때 각각 다른 색상으로 표시합니다. 이것은 지도위에서도 보기 쉽게 표시됩니다.
설정에서 추척 멈춤을 사용할수 있고, Resume를 이용해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위치서비스를 켜고 추적하면 배터리 소모가 많을수 있기 때문에 오래 머무는 장소에 있다면 시간별로 혹은  끄기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오래 머문 장소를 표시하고 싶을 때
집과 학교, 직작은  선택만 하면되고, 위치 편집은 지도위에서 연필 아이콘을 탭.
Near by 에서 포스퀘어 검색
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가 없을 경우 직접 써서 추가하면 됩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지도 보기
확대 축소에서 하루의 전체 이동 구간을 볼수 있고, 장소를 탭해 머문 시간을 볼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이동 구간을 탭해서 어떤 수단으로 이동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걷거나 뛰거나, 자전거 혹은 교통수단을 사용한 구간을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구간별로 걷기, 뛰기, 자전거 이동에 대해 시간과 칼로리, 거리를 볼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일별 보기와 주간 보기를 제공하며 날짜로 다시 이동할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설정에서 추적 켜고 끄기, 다음 충전까지 멈추기, 1시간과 3시간 동안 멈춤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량도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Moves 아이폰 추천 앱 위치추적 운동 활동량 측적

칼로리 소모량 설정 시 성별, 나이, 키와 몸무게를 적어둘수 있습니다. 칼로리 카운터를 이용할 경우 통계를 통해 일일 소묘량을 볼수 있습니다. 


Moves 는 목적한 기능을 거의 정확하게 이행하며, 무엇보다 그 기능을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위치서비스를 켜고, 이동하면 자동으로 기록하기 때문입니다.  오래 머문 장소도 자동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중간에 앱을 열고 무엇인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배터리가 걱정되면 꺼두는 것 밖에 할일이 없습니다. 아이폰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5-6시간 계속 이동하며 사용할 때도 배터리 소모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기록과 통계 보기 위주의 앱이라 기록 백업에 대해서는 기능이 상세하지 않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일별 기록은 스토리라인과 통계버블을 저장할수 있고, 주별 기록은 통계버블이 전부 입니다.  기록을 따로 저장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백업 기능이 많이 아쉬울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특별한 날의 이동 기록만 저장하기에도 부담 없고,  매일 자전거, 걷기와 조깅 시 칼로리 소모량과 경로를 알수있기 때문에,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는 운동 기록 겸용 앱도 될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Moves 가 최적의 앱이 될것입니다.

* 2.0 버전부터 1.99로 유료화 되었고, 아이폰5s의 M7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아이폰5s에서는 배터리 절약 모드로 40퍼센트 가량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Moves 무료 2013 11월 까지 1.99달러 정가 2.99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1. 이광호 2013.07.22 18:34 신고

    내가 써본 최고의 어플이라고 말할수있다 !!^^

    정말 최고!!

  2. 꼴찌PD 2013.07.23 06:38 신고

    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고맙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