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사진을 얻고 싶다면 PureShot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PureShot은 카메라 자체만을 이용해 촬영하며, 필터없이 양질의 이미지를 얻을수 있는 앱입니다. 

촬영 시 사용자가 설정하는 모든 사항을 모두 볼수 있기 때문에, 화면에서 버튼만으로 제어하면서 촬영하기 편리합니다. 스팟과 미터링, 이미지 포멧, ISO와 셔터 속도, 위치, 노출과 초점 잠금 상태 등 사용자 설정이 화면에 모두 표시 되기 때문입니다. 이 방식은 디지털 카메라의 버튼 조작과 유사한 사용법으로, 카메라를 제어하면서 각종 설정 사항을 확인할 때 매우 유효 합니다. 

셔터 기능은 다른 앱과 달리 특징이 있습니다.    노출과 초점을 잡는 동안 셔터 버튼으로 촬영이 되지 않도록 조작하는 Lift, than Tap. 노출과 초점을 이동시키고 자동으로 잠기면, 셔터를 놓을 때 촬영 하는 Lift Only 입니다. 두가지 촬영 방식은 촬영 중 어떤 지점에서 셔터를 눌러야 할지 더 정확하게 제어할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자동 촬영 보다, 세세한 촬영 모드를 수동 설정하고 싶을 때, 촬영에만 집중하고 싶을 때, PureShot이 적당한 선택이 될것입니다.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촬영 모드 조작

화면에서 촬영에 필요한 기본 설정을 모두 제어할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잠금, 스팟과 범위를 설정하는 미터링, 야간 촬영이나 어두운 곳에서 더 밝게 촬영할수 있는 나이트 부스트 모드, 타이머, 노출과 포커스 잠금, 설정을 화면 표시를 제어하는 DISR, 상세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DISR 버튼으로 지정해둔 격자나 화면 균형, 카메라 설정 표시를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두가지 셔터 릴리즈 방법

노출과 포커스 고정 후 촬영하는 Lift, than Tap :  노출과 포커스를 잡고 있는 동안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촬영되지 않습니다. 노출과 포커스를 잡고 촬영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AE/ AF 가 자동으로 잠깁니다.  다시 탭해서 촬영합니다.

촬영 버튼에서 손을 땔 때 촬영하는  Lift Only: 노출과 포커스를 이동시킨 후 자동으로 잠기면, 셔터 버튼을 놓을 때 촬영합니다.

화이트 밸런스는 촬영 화면의 온도를 현재 상태로 유지하도록 잠그는 기능입니다. 실내에서 푸르거나 노란빛일 때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흰색 위에서 화이트 밸런스를 잠그고 다시 피사제로 이동해 촬영하면 됩니다. 

이 두가지 촬영 방식은 AE/ AF를 버튼으로 잠글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수동 노출 잡기는 측광 모드(Metering)  함께 작동합니다. 스팟 측광일 때 화면에 원형의 노출 표시가 나타나며 이를 이동시켜 적당한 빛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다중 측광 일 때 노출 잠금 표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광량을 측정해 자동으로 노출을 조절합니다. 


야간 모드에서는 너무 어두울 때 빛의 양을 올려주며, 타이머는 1,2,5,10, 15, 20, 30, 45, 60초까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이미지 퀄리티는 양질(3264/2171), 최대(3264/2448 최대 약 10MB), TIFF까지 지원합니다. 

그리드는 일반 3분할(9블럭) 이나 여러개로 나뉘는 아키텍처 방식 지원.

셔터 설정타이머. 3장 연속과 3장 브래킷(3장 촬영 시 숫자로 안내) 두가지 셔터 릴리즈 방법, 셔터 버튼으로 AE/AF 잠금/ 기기의 볼륨버튼이나 이어폰 음량 조절 버튼으로 촬영하기 설정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포커스와 노출 설정

AF 보조를 위한 램프 켜기

4가지 실시간 히스토그램 보기

AE/AF 수동으로 잡을 때 사용자 설정 방법: 이동 시킬 때 잠금 풀기, 이동 후 자동 잠금

포커스 잡기 방식 설정: 탭해서 포커스 잡거나, 포커스를 잡고, 잠그기

나이트 모드에서 노출 한계: 1/8. 1/4, 1/2, 1 초까지

하이 ISO 지원 여부 설정

플래시 사용 모드 기억: 기본은 꺼져 있고, 켜면 아이폰의 슬립 모드 후, 재실행했을 때 이전 사용했던 플래쉬 모드를 기억하게 할수 있습니다. 

노출 정보 보기: 노출 정보와 노출이 변할 때 셔터 정보 보기, Ev 100, 다이나믹Ev,Luminance, illuminance(lux)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아티스트 이름, 저작권 표시와 에 대해 설정하기

촬영한 사람의 이름과 저작권 정보를 사진 정보에 저장시킬수 있습니다. 퍼블릭 도메인이나 creative Commons 의 규칙에 따라 원하는 저작권 정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Advanced 설정

손떨림 설정:  손떨림 시 알림 사운드 표시 여부, 화면에 표시 한 후, 안정될 때까지 셔터 딜레이 하기

손떨림에 대한 세가지 감도 지정.

화면 회전 : 일반은 홈버튼 위에 촬영 버튼이지만, 180도 뒤집을수 있습니다. 

모드나 메뉴 제어 시 오디오 사운드 듣기, 위치 정보 표시하기, 사진에 위치 정보 저장하기, DSLR렌즈 마운트처럼 화면 뒤집기, 

TIFF이미지를 위한 손실 없는 LZW 압축 여부 설정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촬영 앱

PureShot 수많은 실시간 필터 촬영 앱과 all in one 외치는 사이에서, 오직 있는 그대로 순수하게 촬영하는 고집스러운 앱입니다. 한개의 필터도 없고, 수동 조작과 노출과 포커스를 잡을 어떻게 셔터를 써야 촬영에 집중할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상세 설정의 아이콘이나 목록은 그래픽이 좋다고 할수은 없지만, 촬영 기능면에서는 좋습니다. 

자연스러움을 그래도 담고 싶고, 필터도 사용하기 싫고, 앱내 구매 아이템이 있는 것도 싫다면 PureShot 적절합니다. 645 PRO Mk II과 6x6과 만든 개발자의 앱입니다. 645 PRO Mk II (유니버셜 3.99달러)는 PureShot과 매우 흡사하지만, 21종의 필터를 지원합니다. 수동으로 상세 설정이 있는 촬영 앱을 찾고 있다면 645 PRO Mk II도 확인해 보세요.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1.99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